존경하는 대한뇌염/뇌염증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 코로나 시대에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여러 회원님들의 노고에 경의와 찬사를 보냅니다. 대한뇌염/뇌염증학회에서는 아쉽게도 이번 제16회 추계학술대회도 (2021년 11월 6일 시작)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학회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학회 개최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학술이사와 학술위원들, 그리고 총무이사 및 여러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계학술대회 참가등록비는 무료이며, 회원님들께서는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 후 온라인 학술대회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도 국내외 저명한 선생님들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가면역과 뇌전증에 대해서 Bielefeld University의 Christian Bien 교수님의 강의와 자가면역 뇌염의 진단에 대해서 Mayo Clinic의 Eoin P. Flanagan 교수님의 강의가 있습니다.
아울러 뇌염의 자기공명영상에 대한 강의도 새롭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뇌염/뇌염증 및 뇌면역에 대한 최신연구 자료들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이 깊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서 회원님들의 지식 증가, 경험의 교류 및 협력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온라인 학술대회에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또한 뇌염/뇌염증 및 뇌면역에 관심이 있는 주위 선생님들이나 대학원생 및 연구원분들에게도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일정과 내용을 적극 소개해 주신다면 다음 학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2022년에는 위드코로나로 오프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회원님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연건동 28) 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과학교실 대한뇌염/뇌염증학회
Tel : 02-2072-0629    Fax : 02-765-7920   Email : encephalitis.office@kens.or.kr
Copyright(c) by Korean Encephalitis and Neuroinflammation Society